놀라운 한국 밴드 – 게이트 플라워즈

 

음악 블로거 중에 후추상사님의 글을 자주 읽는편이다. 탑밴드라는 TV 프로그램에 출현한 게이트플라워즈에 대한 글을 읽어 보았는데 그들의 음악을 잠깐 들어보니 뒤통수를 한대 맞은 느낌이었다. 몇년전 처음 허클베리핀의 음악을 듣고 솓아오르는 그 흥분과 비슷한 경험이다. TV를 잘 보지않아서 탑밴드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지 그때 처음알았다^^;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하드하면서 귀에 착착감기는 연주를 하는 밴드가 있다니. 보석을 찾은 느낌이랄까. 이미 훌륭한 인디밴드들이 많지만 내가 너무 국내음악을 몰라서 그럴 수도 있다. 국내파 밴드 음악을 기피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 감상할 시간이 충분하지 못하다는 핑계로 주로 외국의 대형 밴드들의 음악만 들어온 탓이다.

아무튼 이들의 연주력은 출중하다. 외국시장에 내놓아도 통할 것 같은 느낌이다. 사운드가 명확하고 호소력이 있다. 보컬 박근홍님의 목소리는 상처받은 야수가 흐느끼는듯한 소리이다. Pearl Jam의 Eddie Vedder의 목소리와 비슷하다는 평이 많은데 나도 동감한다. 물론 기타, 베이스, 드럼연주도 진국이며 균형을 이룬다. 매스컴에 자주 노출되는 모 밴드는 보컬만 내세우지만…

네이버 온스테이지에서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이 있다. 웬일로 네이버가 착한짓을 한다.

 

게이트 플라워즈 – F.M.

 

게이트 플라워즈 – 예비역

 

게이트 플라워즈 – Ghost

 

음반 구매 리스트에 이들의 EP앨범을 당장 추가해야 할 것 같다. 새로운 음악을 하나씩 알게되는 것도 인생의 즐거움 중에 하나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